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상세보기
제목 한약재 발효추출물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작성자 홍보협력팀 등록일 2018-08-07 조회수 55

한약재 발효추출물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

항염증과 아토피 개선 효과 지닌 한약재 발효추출물

한의학연, 연구소기업 퓨어바이오 통해 화장품 등 상용화 추진

전통 한약재를 활용해 개발한 항염증 및 아토피 개선 효과 물질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에 등재됐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KIOM, www.kiom.re.kr, 이하 한의학연)은 한의기술응용센터 마진열 박사팀이 황금, 감초, 당귀 등 19개 한약재를 이용해 개발한 발효추출물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ICID는 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 선택의 기준이 되는 지표로 미국화장품협회(PCPC) 산하 국제화장품원료위원회(INC)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이번에 등재된 물질은 한의학연이 제1호 연구소기업인 퓨어바이오설립에 기술 출자한 ‘KIOM-MA128황금이다. 이 물질은 19개 한약재(금은화, 음양곽, 어성초, 우방자, 목향, 당귀, 연교, 독활, 방풍, 천궁, 현삼, 지유, 고삼, 감초, 호장근, 산조인, 지치, 인삼, 황금)로 이루어진 발효추출물이며, 항염증 및 아토피 개선 효과를 보였다.

 

퓨어바이오는 마진열 박사팀이 개발한 한약 활용 아토피 예방 기술을 토대로 항염·항산화 기능을 갖는 한방 기능성 원료와 이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추진해 왔다.

 

또한 ()퓨어바이오에서는 ‘KIOM-MA128황금활용 확대를 위해 미백, 항균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이전글 제7회 KIOM 본초탐사대 열려
다음글 의료현장 교육 통해 한의약 R&D 역량 강화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김연경   /  연락처 : 042-868-9412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