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상세보기
제목 한의학연 통합의학연구(IMR) 코로나-19 특집호 발간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작성자 홍보협력팀 등록일 2020-09-28 조회수 41

한의학연, 통합의학연구(IMR) 코로나19 특집호 발간

통합보완의학 분야 세계 수준 국제학술지로 국제 주요 보건이슈 선도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이하 한의학연)은 통합·보완의학 분야 국제학술지 통합의학연구(Integrative Medicine Research, 이하 IMR)’가 코로나-19를 주제로 한 특집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IMR은 한의학연이 발간하는 통합·보완의학 분야 국제 학술지로 201910, 한의학 분야 국내 최초로 SCI(E) 등재에 이어 올 3월에는 스코퍼스(Scopus)에도 등재되며 창간 8년 만에 세계적 수준의 국제 학술지로 인정받고 있다.

, 지난 6월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에서 발표한 IMR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2.172(2019년 기준)IMR이 속한 보완대체의학 분야에서 28개 학술지 중 11위를 차지하며 향후 성장 가능성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통합의학과 코로나-19: 연구와 근거를 주제로 발행된 이번 코로나-19 특집호에는 총 114편의 논문이 접수돼 최종 28편이 게재됐다.

주요내용으로 중국과 한국의 가이드라인 분석을 통한 코로나-19 의학관찰기에 유용한 한약 정보, 퇴원한 환자의 재택 치료법, 한의학의 코로나19 관리 및 치료를 위한 임상진료지침, 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운영 분석 등의 연구결과 등이 소개됐다.

이외에도 코로나-19의 한·양방 통합 치료를 위한 기초·임상 연구 결과 및 연구동향, 코로나-19 치료·연구 관련 윤리·교육 분야에서의 한의학의 역할, 영국 Evidence Aid의 코로나-19 대응 활동 등 코로나 치료 및 관리에 대한 포괄적 주제를 다뤘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이번 특집호 발간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통합·보완의학의 역할과 가능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얻는 계기가 됐다“IMR이 세계 보건이슈 관련 우수 논문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MR 코로나-19 특집호는 홈페이지(www.sciencedirect.com/
journal/integrative-medicine-research)에서 무료로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전글 한의학연 한약기반 치매 치료 조성물 기술이전
다음글 한의학연, 개원 26주년 기념식 개최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김연경   /  연락처 : 042-868-9412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