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 제목, 분류, 기사링크,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 콘텐츠 내용 상세보기
제목 한의학연 진성은 연구원, WBF 새별여성과학자상 ‘수상’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6181
작성자 디지털홍보팀 등록일 2021-09-23 조회수 224

한의학연 진성은 연구원, WBF 새별여성과학자상 수상

신진 여성과학기술인으로서 우수 연구성과 인정받아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 이하 한의학연) 914일 진행된 제20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심포지엄에서 한의과학연구부 진성은 연구원이 ‘2021 WBF-바이오솔루션 새별여성과학자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 우리나라 여성생명과학기술인의 능력 제고와 양성평등적 활용 지원을 통해 국가 생명과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회일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2001년 창립된 단체

20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최하는 ‘2021 WBF-바이오솔루션 새별여성과학자상포상은 대한민국의 생명과학분야에 종사하는 성장 잠재성이 큰 신진 여성생명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진성은 연구원은 최근 5년간의 연구 및 주요활동 업적을 인정받아 새별여성과학자상 수상 대상에 선정됐다.

진성은 연구원은 한약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증명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국내·외 학술지에 다수 게재했다.

그 결과 2015, 2017, 2018년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로부터 3차례에 걸쳐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연구원 내에서 우수연구노트상을, 2018년에는 2분기 홍보인상을 수상하며 원내·외에서 그 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진성은 연구원은 앞으로 한약의 안전성과 다양한 질환별 유효성에 대한 검증뿐만 아니라 한약과 양약의 약물상호작용 연구를 통해서 한약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전글 비만치료 한약에서 우울증 치료 가능성 발견
다음글 한의학연, 공공기관 네트워크 청렴캠페인 개최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디지털홍보팀   /  담당자 : 김백선   /  연락처 : 042-869-9656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